폭스바겐그룹은 지난 2024년에 총 903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 전년 대비 2.3% 줄어든 수치다.
북미(6%)와 남미(15%) 시장의 성장이 유럽(-0.1%), 중국(-10%)의 판매량 감소를 상쇄했다.
전기차는 74만5000대를 판매했으며 점유율은 8.3%로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중국 내 전기차 판매량은 전년 대비 8% 늘어난 반면, 미국에서는 같은 기간 30%의 감소율을 보였다. 4분기 전 세계 전기차 점유율은 9.5%로 최고치를 기록했고, 같은 기간 유럽 내 전기차 판매량이 18% 증가했다.
전기차 최대 판매 모델은 ▲폭스바겐 ID.4/ID.5(18만2000대) ▲폭스바겐 ID.3(14만9100대) ▲아우디 Q4 e-트론(10만7700대) 순이었다.
올리버 블루메 폭스바겐그룹 최고경영자(CEO)는 "지난해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자동차 테크놀로지 부문의 리더가 되기 위한 여정에서 수많은 혁신이 적용된 30개 이상의 신모델을 출시했다"며 "올해에도 지속해서 포트폴리오를 갱신하고, 모든 브랜드에 걸쳐 고객을 위한 30개의 새로운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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