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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팰리세이드, 1세대 흥행 넘어서…하이브리드·9인승 추가한 2세대 '돌풍'

현대차 '디 올 뉴 팰리세이드'.

현대자동차가 6년만에 2세대 신형 팰리세이드를 선보였다.

 

현대차는 15일 프리미엄 플래그십 대형 SUV '디 올 뉴 팰리세이드'를 출시했다. 이번에 현대차가 출시한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모델 처음으로 하이브리드(HEV)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9인승 모델을 출시하는 등 기존 패밀리카를 선호하는 고객층을 넘어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공략한다.

 

팰리세이드는 6년 만에 선보이는 2세대 완전변경 모델이다. ▲독창적인 캐릭터가 돋보이는 웅장하고 대담한 외장 디자인 ▲5m가 넘는 전장의 장점을 활용해 탑승객을 배려하는 넉넉한 실내 공간성 ▲3열 공간을 기반으로 한 7인승·9인승 모델 구성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최초 적용 ▲최적의 주행경험을 선사할 첨단 안전·편의사양 탑재 등 플래그십 대형 SUV에 걸맞은 고급감을 갖추고 돌아왔다.

 

특히 팰리세이드는 출시전부터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달 시작된 사전계약은 첫날에만 3만3000대를 넘어섰으며 현재 4만5000대 이상 계약되며 국내 대형 SUV 시장에서 팰리세이드의 인기를 증명했다. 이는 지난 2018년 1세대 팰리세이드가 세운 사전계약 첫날 기록인 3468대, 2주간 실시한 사전계약 2만506대를 훌쩍 뛰어넘는 성적이다. 1세대 팰리세이드의 제품 우수성을 소비자들이 다시 한 번 입증해준 것이다.

 

현대차 '디 올 뉴 팰리세이드' 실내모습.

팰리세이드는 2.5 터보 가솔린과 2.5 터보 하이브리드 2개의 파워트레인으로 운영된다.

 

2.5 터보 가솔린은 최고 출력 281마력, 최대 토크 43.0㎏f·m, 복합연비 9.7㎞/L이며, 2.5 터보 하이브리드는 시스템 최고 출력 334 마력을 갖추고 1회 주유 시 1000㎞가 넘는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또 기존 모델 대비 각각 65㎜, 15mm 확장된 전장과 전고는 한층 여유로운 헤드룸과 레그룸을 제공해 쾌적한 공간감을 완성했으며, 전방 틸팅형 워크인 기능이 적용된 2열 시트와 슬라이딩이 가능한 3열 시트로 3열 승객의 승하차 편의성과 함께 다양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의 성능 개선을 통해 올해 판매 목표도 1세대 판매량(5만2299대) 보다 높게 잡았다.

 

이철민 현대차 국내마케팅실장은 "국내 판매 목표량을 5만8000대로 잡고 있다"며 "사전 계약을 고려하면 충분히 달성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 "전체 계약대수 10대 중 4대가 9인승 모델로 7인승 모델이 더 많이 계약됐지만 9인승 모델도 신형 팰리세이드 계약 돌풍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대차는 이날부터 2.5 터보 가솔린 모델을 우선적으로 출시하고,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인증 절차 등을 거쳐 2분기 중 출고를 시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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