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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국내 중견 3사 엇갈린 설 연휴 마케팅…시승·설 선물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KGM 홀리데이 드라이빙 시승 이벤트.

국내 중견 완성차 업계가 설 연휴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차량의 주행 성능을 비롯한 전반적인 상품성을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게 장기 시승은 물론 연휴 기간 매장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르노코리아는 설 명절을 맞아 전국 전시장 방문 고객에게 새해 선물을 증정한다. 설 연휴 기간 동안 전국 167곳의 르노코리아 전시장에서 열리는 이번 새해 선물 증정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르노코리아는 행사 기간 동안 전시장을 방문해 견적 상담을 받은 고객 중 매일 50명을 추첨해 1만 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차량 계약 후 1월 내 출고를 마친 고객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고급 커피머신을 추가로 증정한다.

 

르노코리아는 2025년 새해를 맞아 새로운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그랑 콜레오스(Grand Koleos)' 구매 고객에게 5G 데이터를 5년간 무제한으로 제공 중이다.

 

또 설 연휴를 맞아 르노코리아와 KG모빌리티는 장기 시승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르노코리아는 1월 24일부터 30일까지 6박 7일간 그랑 콜레오스 시승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KG모빌리티도 1월 25일부터 2월 2일까지 총 8박 9일의 장기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KG모빌리티는 ▲더 뉴 토레스 ▲토레스 EVX ▲액티언 등 3종의 주력 모델을 운영하며 고객 경험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다만 내수 판매보다 수출에 집중하고 있는 한국GM은 설 연휴 별도의 고객 체험 행사를 진행하지 않는다. 과거 명절을 맞아 대규모 고객 시승 프로모션을 진행하던 것과 상반된 모습이다. 한국GM은 지난해 내수 시장에서는 2만4824대를 판매해 2023년 대비 35.9% 감소한 실적을 기록했다. 반면 해외 판매는 총 47만4735대로, 전년 대비 10.6% 증가하며 2014년 이후 최대 해외 판매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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