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는 생활 밀착형 시정 홍보 강화와 주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고자 지역 생활 커뮤니티 플랫폼 '당근마켓'에 양산시청 공공프로필을 개설해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당근마켓은 중고 거래 앱의 기능을 넘어 주요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영역이 확장돼 공공기관과 해당 지역 주민 간 새로운 소통 채널인 공공프로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산시는 이번에 주민 맞춤형 생활 정보를 제공하고자 당근 채널을 개설했다. 따라서 관내 거주 당근 이용자들은 양산시청 공공프로필과 단골 맺기를 하면 주요 시정 소식과 동네 생활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양산시 정책과 사업, 혜택들을 쉽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특히 공공프로필 개설을 기념해 3일부터 16일까지 '단골맺기'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양산시청과 단골을 맺은 2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쿠폰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당근 앱 검색창에서 '양산시청'을 검색 후 공공프로필 내 '단골 맺기'버튼을 클릭하고 캡처한 사진을 네이버폼에 등록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 양산시청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영종 소통담당관은 "많은 지역 주민이 활동하고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에 기반한 새로운 형태의 주민밀착형 홍보를 통해 다양한 양산시 소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소통 창구를 통해 주민에게 꼭 필요한 실질적인 시정 소식을 적재적소에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