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킨텍스, 글로벌 전시회 유치 성과…英·獨 주최사 인도 야쇼부미 전시장 고정 개최 확정

인포마 마켓·리드엑시비션스 등 세계적 전시 주최사와 협력 강화

(좌측부터) 영국 ILM exhibitions의 Marcus Pattison 총괄이사(MD), 영국 ILM exhibitions David 이사(Director), 킨텍스 이재율 대표이사, 키넥신 정형필 대표

킨텍스는 7일 해외 출자 회사인 키넥신과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영국과 독일의 글로벌 전시 주최사들이 인도 야쇼부미 전시장에 주요 행사를 유치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유치 성과로 영국 글로벌 PEO(Professional Exhibition Organizer) 기업인 인포마 마켓(Informa Markets)이 주최하는 4만㎡ 규모의 글로벌 관광 전시회 'SATTE(Travel and Tourism Expo)'가 야쇼부미 전시장에서 고정 개최되는 것으로 결정됐다. 또한, 영국 리드엑시비션스(RX Global)가 주최하는 'India Warehousing Expo'도 야쇼부미에서 지속 개최하기로 확정됐다.

 

여기에 더해, 지난해 처음 열린 아시아 최대 규모의 B2B 교육 및 기술 컨퍼런스·전시회 '디닥(DIDAC)' 역시 독일 주최사와 협의를 거쳐 장기 고정 개최가 잠정 확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성과는 킨텍스와 키넥신이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한·인도 글로벌 전략 전시회 유치를 위해 추진한 공동 출장을 통해 이뤄졌다. 특히, 유럽에 본사를 둔 세계 1·2위 전시 주최사들과의 현지 협의를 통해 전시회 개최가 최종 확정되었으며, 한국과 인도에서 공동으로 신규 전시회를 개최하는 방안도 논의되는 등 성과를 확대했다.

 

야쇼부미 전시장의 운영사이자 키넥신 대표를 맡고 있는 정형필 사장은 "인도의 마이스(MICE) 시장은 연 12% 이상 고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대형 글로벌 무역 전시회 주최사들을 대상으로 한 적극적인 홍보와 빠른 시장 선점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킨텍스 대표이자 키넥신 회장인 이재율 대표이사는 "영국과 독일의 주요 전시 주최사들과의 미팅을 통해 이들이 한·인도 양국에서 다수의 국제 전시회를 개최하는 데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이번 기회를 발판 삼아 킨텍스가 국내외에서 운영 중인 주요 전시장들을 아우르는 통합 마케팅을 추진하고, 글로벌 교육·B2B 관광·ESG 등 다양한 국제 전시회가 양국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글로벌 전시회 유치는 킨텍스가 보유한 전시장 운영 노하우와 사업 개발, 마케팅 역량을 글로벌 주최사들에게 입증한 사례로 평가되며, 향후 킨텍스와 키넥신이 글로벌 전시 산업에서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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