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애로 청취위해 매달 2회 현장 방문 추진키로
崔 "크고 작은 의견 더 듣고 확실하게 해결 노력"
중소기업 옴부즈만이 영세 소기업, 소상공인들을 좀더 챙긴다.
중소기업 옴부즈만은 영세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규제 애로를 청취하기위해 매달 2회 현장 방문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정부와 소통 채널이 부족한 소규모 협회, 단체의 목소리를 더욱 적극적으로 듣고 관련 규제·애로 해결에 힘쓰기 위해서다.
그동안 중기 옴부즈만은 지방자치단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유관기관과 함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만나는 정기 간담회를 진행해 왔다. 하지만 영세 중소기업인, 소상공인이 다수 소속된 소규모 협단체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창구는 마땅치 않았다.
옴부즈만은 현장에서 나오는 여러 의견 중 타당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안에 대해선 즉시 옴부즈만지원단 내에 담당자를 지정해 담당 부처와 협의하고 결과까지 책임지고 안내할 방침이다.
최승재 중기 옴부즈만은 "그간 옴부즈만이 다양한 현장을 찾아가는 활동을 해왔지만 그 과정에서 비교적 소외됐던 작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목소리를 듣는 창구를 개설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크고 작은 의견을 더 다양하게 듣고 확실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최 옴부즈만은 서울 영등포청과시장(1월20일), 구로기계공구상가(2월5일)를 각각 방문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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