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 소속 사천청소년문화의집은 겨울방학을 맞아 '부모님과 함께하는 나도 바리스타'를 2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운영했다.
청소년과 보호자로 구성된 5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커피 퀴즈 ▲바리스타 빙고 게임 ▲커피 추출법 및 바리스타의 이해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커피 머신, 사이펀을 이용한 커피 추출 체험을 직접 해본 청소년들은 매우 신기해했고, 커피와 함께 간식을 먹으며 보호자와 이야기하는 가족 소통의 시간을 진행했다.
또 보호자가 직접 청소년 휴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는 와플과 음료를 만들어 주어 부모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이 직접 커피와 음료를 만들어 지역 사회 기관에 무료 나눔 하는 등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사천시 관내의 지구대, 119안전센터, 도서관, 관리사무소 등을 방문해 직접 만든 음료와 간식을 전달함으로써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변은진 사천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앞으로도 방학을 맞아 자녀와의 특별하고 소중한 경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문화의 집이 지역 사회 기관에 나눔을 실천하고 더불어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더 노력해 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 청소년을 위한 시설로 ▲청소년 자치 활동 ▲진로 프로그램 ▲가족형 프로그램 ▲바리스타 관련 프로그램 및 휴카페 운영 ▲청소년들의 쉼과 놀이를 위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