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펫푸드 기업 네츄럴코어가 세심한 배려가 필요한 반려동물과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개발한 맞춤형 펫푸드 '동행·케어' 제품군의 누적 판매량이 200만 개를 넘어섰다고 17일 밝혔다.
'동행·케어' 제품군은 ▲고양이 보호 단체의 요청으로 치주 질환이 있거나 전발치로 인해 사료를 씹지 못하고 삼키는 고양이의 소화를 돕기 위한 펫푸드 '베네 M70' ▲동물보호단체 요청을 지원하기 위한 채식 레시피 기반의 펫푸드 '에코10 베지테리안' ▲각종 동물성 단백질 알러지 케어가 필요한 반려동물을 위한 펫푸드 '센시티브케어' 시리즈 ▲오프라인 펫 전문점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돕기 위한 소매점 전용 펫푸드 '에코벨류' 시리즈와 수십여 종의 간식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이는 별도의 식단 관리가 필요한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케어 라인과 오프라인 펫 전문점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동행 라인으로 마련됐으며 해당 지원 활동은 지난 2017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네츄럴코어는 동행·케어 제품 라인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개발, 영업, 마케팅 전반에 걸쳐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식이 알러지를 유발하지 않는 새로운 단백질원을 연구·개발하며, 이를 적용한 제품 출시와 제조 공정 개선을 지속하고 있다. 네츄럴코어는 제품 개발을 통한 지원뿐만 아니라 도움이 필요한 유기동물보호소에 사료를 기부하고, 유기동물 입양 가정을 위한 맞춤형 입양키트도 전달하고 있다. 또 특정 제품 구매시 유기동물보호소에 사료 지원이 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네츄럴코어는 지난 2009년 창립 이후부터 정부 지원 없이 민간 기금으로만 운영되는 유기동물 보호소 등 다양한 동물 보호 기관 및 단체와 협력하며 유기동물 보호 및 지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SSG 닷컴과의 '쓰담쓰담' 캠페인 ▲2023년 엔제리너스와의 '썸멍! 투게더' 캠페인 등을 통해 유기동물을 위한 사료 기부, ▲유기견 보호소 '유엄빠' 임직원 현장 봉사활동을 통해 유기견 산책 및 보호소 사료·간식 후원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기동물 보호소를 도우며 펫푸드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