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이 2025년 별모래P!CK 시리즈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대학로 대표 힐링 코미디 연극 '톡톡'을 무대에 올린다. 별모래P!CK 시리즈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친화적인 공연을 엄선해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웃음의 대학'과 '늘근도둑 이야기'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연극 '톡톡'은 프랑스의 유명 작가이자 배우, TV쇼 진행자인 로랑 바피가 집필한 작품으로, 2005년 프랑스 초연 이후 전 세계에서 1,000회 이상 공연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2006년에는 프랑스 최고 연극상인 몰리에르 상을 수상했으며, 올해 대학로에서 5년 만에 재공연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연극 '톡톡'은 강박증(Troubles Obsessionnels Compulsifs, TOC) 환자 6명이 치료의 최고 권위자인 '스텐 박사'에게 진료를 받기 위해 모이며 뜻하지 않게 그룹 치료가 진행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개성 넘치는 인물들이 등장해 각자의 강박증을 드러내며 관객들에게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감동을 선사한다.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갑작스러운 욕설을 내뱉는 뚜렛증후군 환자 프레드, 모든 것을 계산해야 하는 계산벽 환자 뱅상, 보이지 않는 세균도 견디지 못하는 질병공포증 환자 마리, 모든 말을 두 번 반복해야 하는 동어반복증 환자 릴리, 대칭이 맞아야만 편안해지는 대칭집착증 환자 밥 등 다양한 강박증을 가진 인물들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스텐 박사의 진료 대기실에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에피소드 속에서 서로의 증상을 이해하고, 함께하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현대 사회에서 누구나 조금씩은 가지고 있는 강박적인 습관을 유쾌하게 풀어내며, 많은 이들의 공감과 웃음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고양문화재단 관계자는 "연극 '톡톡'과 같은 우수한 공연 유치를 통해 지역 문화 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여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공연 기획을 통해 지역 예술 문화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