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이라는 ESG 비전 아래 환경 보호 활동을 확대한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LG와 함께하는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의 5번째 영상 '모나크 나비'편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이상기후로 인해 서식지가 위협받고 있는 모나크 나비의 모습을 담아 환경 파괴의 심각성을 알린다. 모나크 나비는 캐나다 남부에서 멕시코까지 이동하며 서식하는 대형 나비로,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개체 수가 급격히 감소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에도 타임스스퀘어에서 눈표범, 흰머리수리, 바다사자, 붉은 늑대 등 멸종위기종을 주제로 한 캠페인 영상을 상영하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이번 모나크 나비 편을 시작으로, LG전자는 현지 방송사 NBC가 제작하는 자연 다큐멘터리 시리즈에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며 캠페인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다큐멘터리 시리즈에 등장하는 멸종위기종을 3D로 구현해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을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미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해당 멸종위기종을 디지털 아트로 재해석하는 공모전을 NBC와 공동 개최한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최대 2만5000달러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정규황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기술과 창의성을 결합해 기후 변화의 심각성과 멸종위기종 보호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알릴 것"이라며 "미래 세대를 위해 환경을 보존하는 노력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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