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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지역

대구 중구, 동성로 관광특구 옥외광고물 특정구역 추진

사진/대구 중구

대구 중구는 27일 동성로 관광특구 주요 구간을 옥외광고물 특정구역으로 지정하기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대구에서 최초로 관광특구로 지정된 동성로 일대의 디지털 광고물 규제 완화를 핵심으로 한다. 동성로를 뉴욕 타임스 스퀘어처럼 쇼핑과 문화를 넘어 미디어와 관광이 융합된 새로운 랜드마크로 조성하기 위해 기존의 엄격한 옥외광고물 규제를 완화하고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허용해 상권 활성화와 관광객 유입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특히 동성로28아트스퀘어 야외무대 주변 건물 외벽에 첨단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광고물을 집중적으로 설치해 몰입감 있는 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도심의 역동적인 분위기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중구는 이번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오는 5월까지 연구용역을 진행한다. 동성로 지역 특성과 여건을 분석해 차별화된 특정구역 운영 방안을 마련하고, 7월까지 대구시에 특정구역 지정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특정구역 지정 여부는 대구시의 최종 심의를 거쳐 확정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관광특구 지정 과정에서 이미 지역 주민과 상인회와 논의를 통해 옥외광고물 규제 완화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됐다"며 "동성로 관광특구에 색다른 옥외광고 경관을 조성해 상권 활성화와 관광 인프라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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