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각형 배터리 개발이 완료됐으며 양산하기 위해 최대한 속도를 내고 있는 상황이다."
박기수 SK온 R&D 본부장은 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배터리 산업 전문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5'에 참가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SK온이 뒤늦게 각형 배터리 시장에 뛰어들었으나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 고객 수주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박 본부장은 "각형배터리 양산은 고객의 자동차 시장의 타이밍에 맞춰야 하기에 해당 일정에 맞춰 진행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지름 46㎜의 '46파이 원통형 배터리' 기술 개발이 가장 늦다는 지적에 대해 그는 "현재 46파이 원통형 배터리는 개발 완료 상태에 있다"라며 "다만 양산 레코드를 가져가기 위해 내부적으로 생산 기술에 대한 기술에 대해 좀 더 방향성을 잡고 차별화된 기술 개발을 하기 위한 단계에 있다"고 전했다.
또한 현재 개발 중인 액칭냉각 기술에 대해서 언급했다. 그는 "액침 냉강 기술에 대해 개발을 진행 중이며 SK엔무브와 협업을 해 차별화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며 "개발 단계까지 2년 정도의 시간이 걸릴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액침냉각 기술 적용은 ESS(에너지저장장치)와 전기차에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라며 "액침냉각기술은 자동차 회사와 콜라보를 해서 진행돼야 하기에 해당 부분도 컨택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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