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휴먼 제작 기업 클레온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5(MWC 2025)'에서 가상 아티스트 '나이비스'의 대화형 디지털 휴먼으로 관람객의 시선을 끌었다고 5일 밝혔다.
클레온은 LG유플러스 전시 부스에서 나이비스를 선보였다. LG유플러스는 디지털 휴먼 전시 기획과 설계를, 클레온은 기술 개발과 콘텐츠 제작 통합을 담당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나이비스의 지식재산(IP)과 콘텐츠를 제공했다.
클레온 관계자는 "자사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나이비스의 외형적 특징뿐 아니라 목소리, 성격까지 완벽하게 구현해 팬들과 실시간으로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한 차세대 디지털 휴먼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클레온은 ▲업계 최고 수준의 4K 콘텐츠 퀄리티 ▲2초 이하의 초 저지연 응답 속도 ▲일반 모바일 환경에서도 구동 가능한 경량화 모델 ▲ 캐릭터의 개성과 세계관을 완벽히 구현하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기술을 통해 디지털 휴먼 업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고 강조했다.
진승혁 클레온 대표는 "금번 프로젝트는 디지털 휴먼 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SM엔터테인먼트, LG유플러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케이팝 IP를 활용한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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