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뷰티 플랫폼 화해, 작년 매출 824억원 달성...역대 최대 실적

뷰티 플랫폼 화해가 7일 2024년 실적을 발표했다./ 화해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는 지난해 매출액 824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60% 늘어난 수치다.

 

화해는 2024년 2분기 세금·이자·감가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기준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한 데 이어 4분기에도 전년 대비 122% 증가하며 에비타 흑자를 이뤄냈다.

 

5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43.6%로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했다. 화해는 광고, 커머스, 브랜드 사업 부문이 모두 성장하며 매출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화해 관계자는 "'브랜드 부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중소 브랜드의 도약을 지원 중"이라면서 "화해 설문단, 디스플레이, 화해 엠블럼 등 다양한 광고 솔루션을 제공해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

 

작년 말 기준 화해의 브랜드 파트너사는 총 2235개로, 최근 5년간 연평균 31%의 성장률을 보였다.

 

커머스 부문에서는 사용자 리뷰와 구매 데이터를 토대로 기획·개발한 '온리(ONLY) 화해' 상품의 시장 점유율이 높아져 매출이 전년 대비 36.1% 늘었다.

 

브랜드 사업 역시 자회사 스킨케어 브랜드인 '비플레인'의 글로벌 인지도 제고와 판매량 증가로 해외 매출이 전년 대비 175% 상승했다.

 

화해는 해외 소비자들의 K뷰티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11월 글로벌 웹 영문 버전을 론칭한데 이어 최근 일문 버전을 추가로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

 

올해 화해는 해외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는 마케팅 서비스를 출시하고, 글로벌 기업 간 거래(B2B) 사업 확장 등에 주력해 40% 이상의 매출 성장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김경일 버드뷰 대표는 "2024년은 '소비자의 똑똑한 선택이 브랜드의 성장을 만든다'는 화해의 비전을 실현해 온 한 해"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