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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관광공사, 고객만족도 1위 달성

인천관광광사 사옥 전경.

인천관광공사가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인천관광공사는 행정안전부 산하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실시한 '2024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광역 관광공사 및 인천시 지방공기업 중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 공사는 창립 이래 최고 점수인 92.6점을 획득하며 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번 조사는 2023년 5월부터 2024년 4월까지 전국 384개 지방공기업의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 항목은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전반적 만족 등 5개 분야, 15개 세부 항목으로 구성됐다.

 

조사 결과, 인천관광공사는 특히 '사회적 만족' 항목에서 '지속성'과 '공익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서비스 결과' 분야에서는 '편의성', '신뢰성', '충족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전반적인 고객 만족도를 끌어올렸다. 특히 'MICE 지원사업'과 '관광 마케팅 및 지원사업'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공사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지난해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10002)을 2년 연속 취득했으며, 고객 서비스 매뉴얼을 정비하고 직원 CS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송도컨벤시아와 상상플랫폼 등 고객 접점 시설의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특화 교육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개선 활동을 펼쳤다.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조사 결과를 면밀히 분석해 고객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진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고객만족 경영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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