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나 연인 사이에 사탕이나 초콜릿 등을 선물하며 마음을 전하는 '화이트데이'가 성큼 다가온 가운데 지난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초콜릿은 매일유업이 유통하고 있는 '페레로로쉐'로 조사됐다. 롯데웰푸드의 '가나'가 근소한 차이로 뒤를 이었다.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4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해 국내에서 판매되는 주요 초콜릿 관련 포스팅 수를 조사했다고 12일 밝혔다.
조사 대상은 정보량 순으로 ▲페레로로쉐 ▲가나 ▲킨더 ▲크런키 ▲킷캣 ▲토블론 ▲허쉬 키세스 등이다.
조사대상 브랜드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제공하는 식품산업통계소매POS 매출 데이터 상위 10개를 선정했으며, 이중 초코를 묻힌 과자나 초코바 형태의 초콜릿이 주요 제품인 브랜드는 조사에서 제외했다.
조사 결과, 페레로로쉐가 총 4만7299건을 기록하며 지난해 온라인에서 소비자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가나 초콜릿이 4만7279건으로 이름을 올렸다. 킨더 초콜릿은 총 1만798건으로 관심도 3위를 차지했다. 이어 ▲크런키 9261건 ▲킷캣 6585건 ▲토블론 4921건 ▲허쉬 키세스 2060건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지난해 전체 초콜릿 관련 포스팅 수는 총 12만8203건으로 전년(2023년) 대비 7831건, 6.51%나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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