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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그룹, 2024 사회공헌 활동 보고서 발간… 지난 5년간 시민 3만명 동참

'지구를 지키는 토이스토리' 활동에 시민이 참여해 헌 장난감을 기부하는 모습/중앙그룹

중앙그룹은 지난 10일 5년간의 사회공헌 발자취를 집대성한 '2024 중앙그룹 사회공헌 활동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세상과 당신 사이, 중앙그룹'이라는 슬로건 아래 '나눔'과 '환경 보호' 중심의 활동에 주력해 온 중앙그룹의 사회공헌 행보는 2020년 코로나19 극복 지원을 출발점으로 한다. 이후 2021년 '그린메신저 캠페인'과 'ON(溫) 캠페인' 등 체계화된 활동을 펼치며 도약기를 맞았고, 2022년 '공감'과 '참여' 중심의 캠페인 전개, 2023년 '그린메신저 캠페인' 확장과 'ON 캠페인' 다각화, 2024년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을 통한 일반인 참여 확대 등 매년 보폭을 넓혀왔다. 그간 임직원 1600여명과 시민 3 명 이상이 참여해 함께 의미 있는 나눔을 실천했다.

 

특히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그린메신저 캠페인'은 시민 사회까지 참여를 확대하며 533t에 가까운 쓰레기를 줄이는 결실을 얻었다. 2021년 임직원 해양 쓰레기 정화 활동에서 출발한 '바다쓰담'은 지난해 '찾아가는 해양 쓰레기 전시: 바다쓰담'으로 진화했다. 해양 쓰레기와 미세 플라스틱의 심각성을 알리고 환경 보호에 동참하도록 제주도 곳곳을 돌며 관광객과 지역민을 만났다. 그 결과 7개월간 1805명이 함께 ''그린메신저'가 되기로 서약하는 등 대외 저변 확산에 성공했다. 헌 장난감 수거·수리·기부 프로젝트 '지구를 지키는 토이스토리'의 활동을 잇는 자원순환 프로젝트도 한층 강화했다. 폐플라스틱 병뚜껑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세이브 리틀 플라스틱' 캠페인을 시작해 많은 이들이 다양한 지원 순환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ON(溫) 캠페인'도 전개했다.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열리는 농촌봉사 활동과 3.65km를 달릴 때마다 연탄 10장을 기부하는 '연탄런' 캠페인이 주요 활동이다. '연탄런'에는 지난해 10월과 11월 동안 5181명이 참가해 힘을 보탰다. 겨울 나기가 어려운 에너지 취약계층 난방용품 지원과 파트너사와 함께한 임직원 연탄나눔 봉사도 매년 꾸준하게 이어져 지난 5년간 총 5억원의 기부금과 28만장의 연탄이 2000여 가구에게 온기로 전해졌다.

 

홍정도 중앙그룹 부회장은 "국내 경기 침체 장기화로 많은 기업들이 사회공헌 활동을 축소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중앙그룹이 오히려 그 활동의 반경을 넓혀가고 있는 것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오랜 기업 철학이 뿌리 깊게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이라며 "올해 그룹 창립 60주년을 맞아 구성원들의 소중한 생각을 담아 더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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