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학교 광고홍보학과 IFS 수업의 멜팅브레인팀이 부산교통공사와 협업해 '지하철 이용 에티켓'을 주제로 한 코미디 형식의 광고를 롱폼 영상 1편과 숏폼 영상 4편으로 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강보민, 강소연, 강정읍, 배정아 4인의 학생들이 제작된 롱폼 영상은 부산교통공사의 공식 유튜브 계정은 물론 부산 도시철도 역사 내 행선 안내기와 DID에 게시돼 부산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다수의 시민들에게 널리 노출됐다.
숏폼 영상은 부산교통공사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됐으며 최다 조회 수는 약 2000회를 기록해 온라인상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완성된 영상들은 부산교통공사 직원들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으며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도 광고물을 통해 유쾌하면서도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받았다는 반응을 보여 줬다.
강보민 학생은 "이 프로젝트를 계기로 부산교통공사 측에서 내년에도 협업 제안을 받게 돼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지하철을 대관해 촬영하는 만큼 대규모 작업이었으나, 기획부터 제작, 편집에 이르는 전반적인 광고 제작 과정을 체계적으로 총괄하며 실무 능력을 확실히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이번 작업은 대규모 협업 프로젝트를 통한 실질적인 광고 제작 경험과 더불어 배우, 기업 등과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그리고 효율적인 팀워크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 준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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