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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카드News]롯데카드·비씨카드·하나카드

김선희 금융소비자보호책임자(뒷줄 왼쪽 두 번째)와 LOCA 고객패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롯데카드

롯데카드가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 실천에 나선다.

 

◆ 개선 사항 제안, 고객 참여제도

 

롯데카드는 '제12기 LOCA(로카) 고객패널'을 모집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발대식에는 고객패널과 함께 김선희 롯데카드 금융소비자보호책임자(CCO)가 참석했다. 이번 고객패널은 총 15명이다. 사회 초년생부터 장년층까지 연령대별로 선발해 의견을 청취한다.

 

고객패널제도는 지난 2014년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폭 넓은 시각을 반영할 수 있도록 직장인과 전업주부, 프리랜서 등 다양한 직업군을 구성했다.

 

앞서 제 11기 고객패널이 디지로카앱, 상품, 안내 문구 등의 영역에서 제안한 74건의 개선안을 채택한 바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올해는 고객의 목소리를 더욱 가까이서 듣고,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 이전보다 다양한 실무부서와의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왼쪽부터)최원석 BC카드 대표이사 사장, 준 모리타(June Morita) 퍼플렉시티 아태지역 부사장, 조명식 BC카드 상무(BC.AI 본부장), 황유라 퍼플렉시티 아태지역 파트너십 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비씨카드

비씨카드가 국내 소비 시장에 특화한 인공지능(AI) 검색엔진 서비스를 개발한다.

 

◆ 상호협력, 제휴 프로모션 시행

 

비씨카드는 퍼플렉시티와 '국내 AI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조명식 비씨카드 상무(비씨.AI 본부장), 준 모리타(June Morita) 퍼플렉시티 부사장 등을 비롯해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앞으로 양사는 ▲고객 대상 프로모션 시행 ▲AI 기반 신규 서비스 발굴 ▲퍼플렉시티 결제 분야 협력 등 포괄적인 협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조 상무는 "업계 선두주자인 퍼플렉시티와 파트너로 함께 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비씨카드 고객에게 결제·소비생활 영역에 AI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카드 소호 카드 플레이트 이미지./하나카드

하나카드가 경비성 매출 등 사업자 부담을 줄이기 위한 신상품을 출시했다.

 

◆ 적립 한도 없는 기본 서비스

 

하나카드는 개인사업자 고객 대상 신용카드인 '하나 더 소호'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소호 서비스'와 '하나 더 서비스' 등 2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소호 서비스는 식자재마트와 온라인쇼핑, 주유 등에서의 5% 청구할인한다. 이어 필수 경비 영역인 4대 손해보험, 렌탈·방역 등에서 3% 청구할인한다.

 

하나 더 서비스는 해외 가맹점 2% 청구할인, 국내 가맹점 0.5% 청구할인, 국내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 등을 탑재했다. 하나은행 영업점 및 하나카드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하나 더 소호 카드는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원하는 550만 자영업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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