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이 항공산업 분야 투자기회를 제공한다.
◆ 종합재산신탁 금융과 신기술 융합
교보생명은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 승인 사업인 '항공기 엔진 기반 신탁수익증권 거래유통서비스'의 신탁사업자로 지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승인 사업은 항공기 엔진을 기반으로 신탁수익증권을 발행한 후 이를 플랫폼을 통해 유통하는 서비스다. 통합전자결제(PG) 솔루션 기업인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사업총괄 및 발행사로서 실물자산인 항공기 엔진을 구입·신탁한다. 신탁사업자인 교보생명은 실물자산 수탁관리와 수익증권 발행을 담당한다.
교보생명이 실물자산을 위탁받아 전자등록 방식으로 신탁수익증권을 발행하면 갤럭시아머니트리는 블록체인 분산원장 기술을 활용해 수익증권과 미러링한 토큰증권(STO)을 신한투자증권 등 플랫폼에서 유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방식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혁신금융서비스 신탁사업자 지정에 따라 종합재산신탁을 통한 국내 자산유동화 시장의 확대와 선진금융기법인 조각투자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생명보험사로서 생애 전반에 걸친 고객 보장에 힘쓰는 한편 종합재산신탁사업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종합자산관리회사로서의 역량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화재가 유튜브 콘텐츠 '삼별카 시즌2'를 공개했다.
◆ 고객의 안전·안심·행복 주제
삼성화재는 자동차보험 전용 유튜브 콘텐츠인 '삼별카 시즌2'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삼별카'는 고객의 안전(★), 안심(★), 행복(★)을 지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해 시즌1에서 누적 조회수 300만 이상을 기록했다. 이번 시즌2에서는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세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첫 번째 카테고리인 '삼별카 폴리'는 로보카 폴리와 함께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동요로, 횡단보도 보행시 유의점 등 일상 속 교통안전 정보를 어린이와 학부모에게 재미있게 전달한다. 두 번째 카테고리인 '삼별 Class'는 자동차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전 팁과 유용한 자동차보험 상식 등을 전달한다. 마지막 '친절한 Car케어씨'에서는 삼성화재 'Car케어' 서비스를 소개하고 차량 점검 및 제휴 서비스 활용 정보를 제공한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삼별카'는 지난 시즌1에 이어 고객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자동차보험'하면 '삼성화재', '삼성화재'하면 '삼별카'가 떠오를 수 있도록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하나손해보험이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 지역사회 소외계층 '상생' 실천
하나손해보험은 지난 20일 서울 종로구 탑골공원에 위치한 원각사 노인 무료급식소에서 독거 어르신과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나눔을 실천하는 취지에서 배성완 하나손해보험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들이 다수 참여했다. 임직원들은 급식소를 방문한 5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정성스럽게 준비한 따뜻한 점심 식사를 직접 제공했다. 급식 활동 후에는 하나손해보험에서 준비한 400kg 상당의 쌀을 무료급식을 위해 전달했다.
배성완 대표이사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와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하나손해보험은 독거어르신을 비롯한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온기를 전달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