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이 '2025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TOPS)'의 주요 사업자로 선정돼, 연말까지 최대 300곳의 소상공인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TOPS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소상공인을 발굴해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식품 분야 소상공인 브랜드 300개사를 선정해 단계별 맞춤형 판매 촉진 컨설팅과 TV홈쇼핑 방송 송출 등 지원 활동을 펼친다.
소상공인 지원은 총 3단계에 걸쳐 이뤄진다. 1단계에서는 300개 소상공인을 선정하고, 오는 6월까지 현직 홈쇼핑 상품기획자(MD)와의 전문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 현대H몰 전용 기획전 운영 및 쿠폰 발행 등의 마케팅 활동도 함께 지원한다.
2단계에서는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우수 기업 30곳을 선정해, 각 기업의 특성과 업계 상황에 맞춘 맞춤형 판매 촉진을 지원한다. 대표적으로 ▲우수중소생산자브랜드(MPB) 개발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쇼핑라이브' 진행 ▲해외 수출 지원 ▲홍보 콘텐츠 제작 등의 지원 활동이 포함됐다.
3단계는 11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며, 최종 선발된 3개 업체를 대상으로 TV홈쇼핑 방송 송출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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