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주성 키움증권 대표가 토스증권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리딩방'에 비유해 논란이 일고 있다.
2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엄 대표는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TP타워에서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플랫폼 및 커뮤니티 경쟁력 강화를 묻는 주주의 질문에 대해 "토스증권 커뮤니티는 리딩방과 유사하다는 외부 평가가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 "키움증권은 투자자들의 조급함을 부추기기보다는 장기적인 부의 축적을 돕기 위해 진정성을 바탕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경쟁사의 핵심 서비스를 공개석상에서 부정적으로 평가한 만큼 논란이 예상되는 가운데 키움증권 측은 "경쟁사를 비방하려는 의도가 아니라 건강한 플랫폼 구축이라는 회사의 방향성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나온 발언"이라고 해명했다.
최근 토스증권은 20·30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리테일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켜온 키움증권을 빠르게 추격하고 있다.
2021년 12월 해외주식 거래 서비스를 출시한 토스증권은 약 3년 만인 지난해 4분기 해외주식 거래대금 1위에 올랐다. 또한, 토스증권 커뮤니티 서비스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도 전년 대비 150% 증가해 180만 명을 돌파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업계는 토스증권의 빠른 성장세가 키움증권의 시장 점유율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