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영어 학습 솔루션 '스픽'을 운영하는 스픽이지랩스코리아는 '2025 기업 외국어 교육 현황 서베이'를 실시한 결과 기업의 절반가량이 외국어 교육 과정을 손질할 계획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7일 밝혔다.
스픽은 올 1월 21일부터 2월 10일까지 기업 교육 담당자 188명을 대상으로 외국어 교육 현황에 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벌였다. 이번 조사에서 응답자의 약 47%는 교육 개편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이들은 새로운 교육 방식 도입 필요(43.3%), 임직원의 학습 니즈 변화(40.8%), AI 활용 수요 증가(30%)를 개편 이유로 들었다.
기업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외국어는 영어가 95.7%로 1위를 차지했다. 외국어 교육 목적으로는 '글로벌 역량 강화'(40.4%), '임직원 자기계발 및 교육'(31.9%), '업무 시 외국어 능력 필수'(16.5%) 순으로 응답했다.
외국어 교육 예산은 연간 1000만원 미만이 53.7%로 과반이었다. 교육 업체 선정 시 중요 요소로는 '가격·비용'(26.1%), '내부 임직원 만족도'(25%), '회사 요구에 맞춘 맞춤화 솔루션 및 서비스'(23.9%)를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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