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2040 세대의 온라인 이너뷰티 시장이 확대에 따라 관련 상품 거래액이 최대 84배 이상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스타일에 따르면, 지난 3월 1일부터 20일부터 검색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너뷰티' 키워드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18배 이상 증가했으며, 해당 키워드를 포함한 상품 거래액은 21배 늘었다.
특히, '단백질바', '단백질 쉐이크' 검색량은 각각 140%, 697% 증가했고, 거래액은 2724%, 206% 상승했다. '프로틴' 검색량과 거래액도 각각 752%, 9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스토어도 성장세를 보였다. 대표적으로 지난 2월 21일부터 3월20일까지 단백질 쉐이크 등 식단 관리 상품을 판매하는 '프로티원'과 '베노프' 거래액은 각 브랜드 입점 당시 대비 각각 7389%, 101% 증가했다. 이 외에도 클렌즈 주스를 판매하는 '라이블링', 체중관리 상품을 판매하는 '딥트3일'의 거래액도 입점 초기 대비 각각 904%, 267% 상승했다.
한편, 이너뷰티 상품 거래액이 급증한 배경에는, 최근 자신의 건강 상태에 맞는 제품을 직접 골라 구매하는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 확산이 영향을 미쳤다는 게 카카오스타일 측 설명이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