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KGM)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시장에 '토레스 하이브리드(HEV)'로 도전장을 던졌다.
국내 하이브리드 시장은 매년 50% 가까이 성장하며 국내 자동차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지난해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하이브리드의 판매 비중은 처음으로 20%를 넘어섰으며 올해는 30%를 넘을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KGM가 '토레스 하이브리드'를 출시한 것도 시장 흐름에 맞춰 내수 시장을 공략하기 위함이다.
KMG은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세곡동에 위치한 'KGM 익스피리언스센터 강남점'에서 토레스 하이브리드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노영식 KGM 국내상품팀 팀장은 "토레스 하이브리드를 준비하면서 초반에는 절박함이 컸지만 이제는 자신감으로 바꼈다"며 "이번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직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최고 수준의 연비효율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KGM이 토레스 하이브리드에 적용한 기술은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직병렬 듀얼 모터가 장착된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우수한 연비 효율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 토레스 가솔린 모델 대비 41% 향상된 복합 연비 15.7㎞/L(18인치휠 기준/도심 16.6㎞/L)를 달성했다.
전용 변속기인 e-DHT는 하이브리드 전용 듀얼 모터 변속기로 ▲EV 모드 ▲HEV 모드(직병렬) ▲엔진 구동 모드 등 다양한 운전 모드 구현이 가능하며, 도심 주행 시 EV 모드로 94%까지 주행이 가능해 전기차 수준의 정숙성을 제공한다.
KGM은 첫 하이브리드 차량인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가격 경쟁력을 강점으로 꼽았다.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개소세 및 친환경차 세제혜택 적용)은 ▲T5 3140만원 ▲T7 3635만원으로 가솔린 모델 대비 각각 343만원, 453만원 인상됐다. 타사의 경우 가솔린 모델 대비 512만원 인상(평균 474만원)하는 것과 비교하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했다.
노 팀장은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경쟁 차량에 비해 압도적인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소형 하이브리드 가격으로 누릴 수 있는 중형급 하이브리드"라고 말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편의 사양을 대폭 개선했다.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는 주야간 통합 GUI를 적용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아테나 2.0'을 적용해 각종 운행 정보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내비게이션 맵 클러스터 듀얼맵 확장 기능 추가, 2열 히팅시트 제어 메뉴 추가 등 운전자 편의사양을 업그레이드 했다. KGM의 새로운 커넥티드카 서비스인 'KGM 링크'는 개선된 UI·UX로 보다 직관적인 이용 환경을 제공, 차량 관리 효율성을 증대한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