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는 3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시민의 일상 속 행복지수를 높이고, 대민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2025년 1분기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는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크고 작은 불편을 시 공무원들이 사전에 발굴하고 실질적 방안을 마련하는 시민 중심 시책이다.
시는 2020년 4분기부터 올해 1분기까지 526건을 발굴해 232개 사업을 완료하고 92개 사업을 추진하는 등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모든 부서가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지난해 말부터 올해 1분기까지 추진한 16개 사업 가운데 ▲버스정류장 온열 의자 설치 ▲어린이보호구역 바닥 LED 보행 신호등 확대 ▲카카오톡 세무 안내 서비스 도입 ▲도로 진·출입 안내 및 표지판 설치 등 생활 밀착형 과제들이 시민들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1분기에 발굴한 주요 과제는 ▲행정복지센터 카드 결제 가맹점 확대 ▲영농자재 폐기물 수거 지원 ▲시내버스 실시간 알리미 ▲시 홈페이지 관련 시민 편의 사항 개선 등 42건으로 해당 부서의 검토를 거쳐 추진할 예정이다.
안병구 밀양시장은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는 시민 눈높이에서 문제 해결 방안을 찾으려는 체감형 시책으로, 추진할 수 있는 과제는 조속히 시행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야 한다"며 "특히 시민들의 안전과 생활 편의와 관련된 사안은 신속하고 실효성 있게 추진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 운영 사례집을 제작해 시 대표 누리집에 게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시 누리집 '소통하는 민원·민원 편의 시책·시민불편사항 개선과제'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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