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승강기안전공단(KoELSA)이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년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에서 전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지난해 처음으로 연간 민원 처리량 1000건 이상 기관인 A유형으로 변경됐음에도 우수 기관에 선정돼 민원 처리 수준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고객 불만 민원 협의체를 신설, 시급한 민원에 대해서는 관계 부서가 협의해 공동 대응하는 등 민원 접수부터 원인 분석 및 대응책 마련까지 전 과정을 투명하고 신속 정확하게 처리해 고객 불편과 불만을 최소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권익위는 부패 방지 및 권익위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28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민원 처리 기간 준수율, 접수 신속도 등 6개 항목에 대해 정량 평가를 진행해 종합 점수에 따라 우수, 보통, 미흡 3개 등급을 부여한다.
고성균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이사장은 "승강기와 관련한 국민 불편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내부 민원 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노력한 결과가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단순 민원 처리에서 벗어나 문제 해결 중심의 민원 행정 구현을 통해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기관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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