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넛지헬스케어 자회사 '다인', 멘탈 헬스케어 플랫폼 '트로스트' 인수

넛지헬스케어의 자회사 '다인'이 휴마트컴퍼니의 멘탈 헬스케어 플랫폼 '트로스트'를 인수했다./ 넛지헬스케어

넛지헬스케어의 자회사 '다인'은 휴마트컴퍼니의 국내 1위 멘탈 헬스케어 플랫폼 '트로스트'를 인수했다고 2일 밝혔다.

 

넛지헬스케어는 "이번 인수를 통해 작년 EAP(근로자 지원 프로그램) 전문 기업 '다인'에 이어 트로스트까지 확보하며 국내 최강 정신건강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면서 "이를 바탕으로 B2B(기업 간 거래)·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통합 멘탈케어 플랫폼 '넛지 EAP'를 출범, 신체건강뿐만 아니라 정신건강 케어 분야에서도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국내 심리상담 애플리케이션 중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트로스트는 ▲가벼운 우울감이나 불안을 해소하려는 사용자 ▲전문적인 심리치료가 필요한 사람 ▲장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만성질환자 등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트로스트는 비대면 심리상담을 비롯해 셀프케어 프로그램, AI 챗봇, 정신과·약물 정보 전달 등 여러 정신건강 관리 솔루션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지원한다. 업계 최초로 데이터 기반 AI 솔루션을 도입해 보다 효율적인 멘탈케어가 가능해졌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이번 인수로 넛지헬스케어의 건강 관리 앱 '캐시워크'에도 트로스트 서비스가 연동됐다. 캐시워크 앱 내 트로스트 아이콘으로 접속할 수 있으며 우울증 검사, 자존감 검사, MBTI 우울증 검사 등 정신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서비스부터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는 사운드, 수면 음악, 명언 및 명대사, 오디오북 콘텐츠까지 이용 가능하다. 마음 건강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커뮤니티도 마련됐다.

 

박정신 넛지헬스케어 대표는 "작년 다인에 이어 올해 트로스트를 인수해 멘탈 헬스케어 분야에서 강력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B2B와 B2C를 아우르는 다양한 심리 솔루션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제공해 사용자들이 건강한 일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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