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 하늘이 내려준 깨끗한 물'을 뜻하는 인천시 수돗물 브랜드 '인천하늘수'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이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수돗물 부문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The 2025 NYF K-NBA)'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해 세계에 알리고 국가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행사다. 수상 브랜드는 소비자 참여 기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정체성, 만족도, 충성도, 국제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받는다.
인천하늘수는 2022년 공식 선포 이후 3년 동안 시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꾸준히 브랜드 기반을 다져왔다. 로고부터 이름까지 시민 제안을 반영해 개발됐으며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인천하늘수 서포터스를 운영하고 공식 SNS 채널 확대, 언론과 방송을 활용한 광고, 과학교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접점에서 브랜드 홍보 활동을 추진 중이다. 특히 브랜드 캐릭터 '하리'와 '수리'를 활용한 굿즈 제작과 홍보물 배포로 차별화된 콘텐츠 사업에도 주력하고 있다.
또한 인천하늘수는 청정가치 실현을 목표로 고도정수처리시설 확충, 스마트 물관리 시스템 도입 등 고품질 수돗물 생산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6대 광역시 중 최초로 ISO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 국제 인증을 획득했으며 친환경 무라벨 병입수 생산과 에너지 절감 추진 등 ESG 실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박정남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3년 연속 수상은 인천하늘수를 신뢰해준 시민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함과 동시에 시민과의 소통을 이어가며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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