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신용보증재단(이하 경남신보)은 3월 한 달간 진행된 소상공인 교육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밀키트 교육, 온라인 마케팅 교육, 마케팅 실습 교육, 창업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소상공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해 처음 개설된 '밀키트 이론 교육'은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밀키트 산업에 대한 기초 이해를 돕는 이론 교육을 시작으로,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사업에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와 전략을 제공했다.
교육에 참여한 소상공인은 밀키트 제조 허가부터 로고 및 패키지 제작 기획 방법까지 배울 수 있었으며 1:1 컨설팅에서 구체적인 사업 아이템 개선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 마케팅 실습 교육은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소상공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참가자들은 온라인 마케팅 전략, SNS 활용법, 광고 전략 등을 배우고 실습을 통해 실제 사업에 적용할 기회를 진행했다.
경남신보는 3월 교육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4월에도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4월에는 '라이브 커머스 교육'과 '온라인 마케팅 교육'이 예정돼 있으며 소상공인들이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온라인 판매 방법을 배우고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효근 경남신보 이사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고, 그들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지원 내용 및 프로그램 참여는 경남신보 종합지원사업 누리집 또는 경남신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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