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현대퓨처넷과 함께 현대백화점그룹 디지털 정보기술(IT) 재해복구센터 구축·운영 사업에 들어갔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나 재난·사고로부터 주요 시스템과 디지털 자산을 보호하고, 365일 24시간 끊김 없는 서비스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현대백화점그룹 데이터센터와 재해복구센터 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동기화해 동일한 데이터 상태를 유지한다. 재해가 발생하면 신속한 복구를 지원하는 자동화 시스템이 가동된다. 클라우드 기반 자동화 기술을 적용해 장애 심각도에 따라 3단계로 분류된 복구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실행, 복구 속도를 높일 예정이다.
현대퓨처넷 김석훈 IT 사업본부장은 "재해복구센터 구축은 현대백화점그룹의 디지털 안정성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SK C&C 김용신 본부장은 "이번 사업은 현대백화점그룹의 디지털 IT 인프라 확장과 안정성을 지원하는 중요한 사업이다"면서 "앞으로도 현대백화점그룹이 최상의 디지털 혁신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최고의 종합 생활 문화 기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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