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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물관리위원회, 공공기관 민원처리 실태점검 ‘우수’ 달성

사진/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가 민원 처리 실태점검 결과에서 '우수' 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위원회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총 28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 민원 처리 실태점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실태점검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공공기관의 민원 처리 수준을 점검해 미흡 부분을 확인하고 민원 서비스 수준 개선을 유도하기 위해 민원 처리량이 연 80건을 넘는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는 민원 처리 기간 준수율, 접수 신속도, 이송 신속도, 담당자 안내율, 민원 만족도, 미처리 민원 등 6개 점검 지표를 대상으로 종합 점수에 따라 우수, 보통, 미흡 3개 등급으로 이뤄졌다.

 

그 결과, 위원회는 2024년 1000건 이상 민원을 처리한 A유형 53개 기관 가운데 '우수' 등급을 받았다.

 

위원회는 전년도 '보통' 등급을 받았으나 매달 내부적으로 민원실무자협의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민원 처리 기한을 준수하도록 독려하고, 민원 처리 현황을 공유하며 처리 수준을 점검하는 등 민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위원회 서태건 위원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위원회 신뢰 회복의 큰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위원회 임직원 모두가 현재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소통과 변화를 통해 더 신뢰를 쌓아갈 수 있도록 성심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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