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카드

신한카드, 그랜데이터 협업 확대

지난 3일 SKT타워에서 열린 협약식에 참석한 박준 SK텔레콤 AI 인텔리전스사업본부장(왼쪽부터), 박창석 신한카드 전략사업그룹장, 고현덕 KCB CB사업 부문장, 장성욱 카카오모빌리티 미래사업실장, 정우진 이마트 마케팅 담당, 이철행 SK브로드밴드 AI/DT개발실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신한카드

신한카드가 '그랜데이터' 협업을 확대하고 데이터 영업을 확장한다.

 

신한카드는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와 함께 '그랜데이터·스노우플레이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식과 세미나에는 SK텔레콤, 코리아크레딧뷰로(이하 KCB), SK브로드밴드, 카카오모빌리티, 이마트 등 그랜데이터 회원사 및 각종 기업 및 기관 관계자들이 공동으로 참석했다.

 

카카오모빌리티와 이마트가 새롭게 합류했다. 이동수단 및 유통 품목 데이터 등에 신규 이종 데이터를 활용할 예정이다. 향후 데이터 판매 채널을 해외까지 확장할 방침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앞으로 그랜데이터 얼라이언스 확대는 물론 스노우플레이크와의 협업을 지속해 데이터 비즈니스의 실질적인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