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보험브리핑]KB손보·푸본현대생명·악사손보

지난 5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KB손해보험 관계자와 대학생 봉사자들이 순직·공상 소방공무원을 위한 학습 돌봄 프로그램 '스타 히어로 챔프'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순직·공상 소방공무원 자녀를 지원한다.

 

◆ 맞춤형 학습멘토링 '스타 히어로 챔프'

 

KB손해보험은 순직·공상 소방공무원 자녀들의 학업 성취도 향상과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대학생 봉사자와 함께하는 학습 돌봄 프로그램 '스타 히어로 챔프'를 새롭게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소방공무원 자녀 5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학습 멘토링을 제공하고 교육 기회 확대와 정서적 지원을 목표로 한다.

 

스타 히어로 챔프는 영웅의 DNA를 가진 미래의 챔피언이라는 의미다. 대학생 봉사자와 소방공무원 자녀를 1:1로 매칭해 온라인 화상 학습을 진행한다. 학습 지도뿐만 아니라 정서적 교류로 아이들의 자존감 향상과 심리적 안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손해보험은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지난 5일 대학생 봉사자를 대상으로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사업 소개와 운영 전반에 대한 안내, 효과적인 학습 지도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단순한 학습 지원을 넘어 정서적 돌봄을 통해 소방공무원 자녀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대학생 봉사자와 소방공무원 자녀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과정 속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푸본현대생명 자원봉사단이 '서울특별시립 따스한 채움터'에서 배식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푸본현대생명

푸본현대생명이 '따스한 채움터'에서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 이웃 나눔 실천, 사회적 책임 이행

 

푸본현대생명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무료급식시설인 '서울특별시립 따스한 채움터' 에서 사랑의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7일 밝혔다.

 

따스한 채움터는 서울특별시 조례에 따라 어려운 이웃에게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0년 서울역 주변에 설치됐다. 이번 행사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하고 건강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푸본현대생명 자원봉사단은 서울역 인근의 독거어르신, 노숙인 등 소외 이웃 200여명에게 점심식사를 배식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정성을 담아,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ESG경영과 이웃 나눔 실천을 통해 우리사회에 긍정 에너지(Positive Energy)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악사손해보험이 '2024 골든콜 시상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악사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이 연도대상 '2024 골든콜 시상식'을 개최했다.

 

◆ 고객 케어 등 기업가치 실천 여부 종합 평가

 

악사손해보험은 지난 4일 서울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연도대상 행사인 '2024 골든콜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우수한 상담 능력과 서비스 마인드로 탁월한 성과를 보인 직원들의 모범 사례를 조명해 임직원의 사기를 높이고 고객 케어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LSR(Long-term Sales Representative, 일반보험 및 장기보험 영업전담) 부문 그랑프리는 고객 중심의 영업을 적극 실천해 온 차호현 상담원(광주 장기센터)이 차지했다. MSR(Moter Sales Representative, 자동차보험 영업전담) 부문 그랑프리에는 지난해 골드 수상 이력이 있는 이지영 상담원(사당 자동차센터)이 이름을 올렸다.

 

한스 브랑켄 악사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이번 시상식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상담원들을 격려하고 악사손해보험의 핵심 가치인 고객 중심(Customer First) 문화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