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부산 사상구, 민원인 폭력 대응 강화…안전한 행복센터 조성

사진/사상구

부산 사상구는 민원인에 의한 폭력 사건 등에 대응하고자 '직원과 주민이 안심하고 일하며 방문하는 동 행정복지센터' 조성을 위해 안전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2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가림막과 안전문을 설치했으며 올해 2월 24일부터 괘법동 행정복지센터에 전직 경찰이었던 안전보안관을 배치했다. 이어 추경예산에 반영해 모라3동 행정복지센터에도 안전보안관을 추가 배치할 계획이다.

 

또 추경예산을 확보해 동 청사 내 비상벨 및 CCTV를 확대 보완 설치해 사고 예방 및 추후 사고 증거 확보 등 점점 늘어나고 있는 악성 민원인들에서 직원과 내방 민원인을 보호하고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 사상구 민원여권과에서는 2021년부터 안전요원을 배치했으며 2020년부터 연 1회 시행하던 '악성 민원 대응 훈련'을 연 2회로 확대 실시한다.

 

올 첫 훈련은 5월로 예정돼 있으며 악성 민원 대응 훈련에서는 민원인이 언성을 높이거나 폭력을 행사할 경우 담당 공무원과 주변 직원들이 대응 방법, 역할 등을 훈련하고 필요하다면 경찰과 협업해 신고, 제압 등의 과정도 훈련에 포함한다.

 

조병길 구청장은 "직원과 민원인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인력 배치와 모의 훈련, 시스템 개선 등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