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시장 백경현)가 시민 중심의 고품격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구리시 행정 서비스 헌장'을 전면 제.개정했다고 4월 8일 밝혔다.
이번 개정은 급변하는 행정 환경과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여 더 실질적이고 체감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시의 의지를 담고 있다.
행정 서비스 헌장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준, 내용, 절차,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등을 명확히 규정하여 시민들에게 공표하고, 이를 실천할 것을 약속하는 제도이다.
시는 1999년 환경·보건 의료 행정 서비스 헌장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헌장을 발전시켜 왔으며, 이번 개정을 통해 총 37개의 부서별 행정 서비스 이행 기준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달라진 행정 서비스 헌장 내용은 조직 개편 사항을 반영하여 부서 및 팀 신설 등 변화된 조직 구조를 반영하여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서비스 확대 등 급변하는 행정 환경에 맞춰 시민들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이 이루어졌다.
또한, 내·외부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중심으로 내용을 수정·보완하고, 형식적인 제도 운영에서 벗어나 시민들이 헌장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다양한 소통 채널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행정 서비스 헌장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이므로,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개정된 행정 서비스 헌장은 시 홈페이지 '열린 행정'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지속적으로 행정서비스를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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