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구는 이달부터 민원인이 자주 이용하는 민원서식에 대한 '작성예시 QR 코드' 서비스를 도입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민원인이 서식을 작성할 때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더 쉽고 정확하게 민원 서류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스마트폰으로 QR 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서식 작성 예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서류 작성 시간 단축은 물론 작성 오류로 인한 재방문 등 불편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 서식은 전입신고서, 출생·사망신고서, 여권 발급 신청서 등 민원인이 자주 접하는 주요 민원 서식 19종이다.
QR 코드는 구청과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내 서식 작성대에 부착돼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구 홈페이지에도 함께 게시돼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민원 행정 환경을 제공한다.
이갑준 사하구청장은 "이번 QR 코드 서비스가 민원인 서류 작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원 행정 서비스 개선을 통해 민원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