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올해 1분기 매출 3조9559억원, 영업이익 3509억원을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 영업이익은 전년비 19% 감소했다. 신규 항공기 도입에 따른 감가상각비 및 정비비 증가, 환율 상승에 따른 조업단가 인상으로 인한 영업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감소한 것으로 회사는 분석했다.
영업비용 증가는 팬데믹 기간 지연됐던 신규 항공기 도입의 영향이며 이는 중·장기적 공급 확대 및 서비스 고급화를 위한 투자 비용의 일환이다. 여객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2조4355억원으로 나타났다. 경쟁심화 및 대내외적 불확실성 속에서 연초 설 명절 및 3월 연휴 효과 등 여행 수요 지속됐다.
화물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1조540억원이다. 전자상거래,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출하 증가 및 한국발 신선화물 등 수요가 견조했다.
대한항공은 2분기 여객사업의 경우 5월초 연휴를 필두로 여객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또 한국발 동남아, 중국, 일본 노선의 수요를 바탕으로 실적 증가할 것으로 기대했다.
대한항공은 "신규 취항지 발굴 및 부정기 운영 등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할 계획"이라며 "화물 사업은 미국 관세 부과 정책에 따른 항공화물 변동성 추이를 면밀히 분석해 모니터링 및 적시에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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