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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도시관리공사, 고객만족도 역대 최고점…시민 중심 경영 성과 입증

드로잉 대회

고양도시관리공사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0.5점을 획득하며 고득점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는 전년 대비 5.3점 상승한 수치이자, 공사 창립 이래 최고 점수로 기록돼 큰 의미를 지닌다.

 

강승필 사장은 취임 직후 '시설 만족 향상과 시민 소통 강화'를 핵심 전략과제로 삼고, 중장기 경영전략을 수립해 고객중심 경영을 본격화했다. 그 일환으로 자체 만족도 조사를 표준화하고, 이용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해 실질적인 개선방안을 도출했다.

 

특히 ▲고양체육관과 고양어울림누리 등 인기 시설의 대기 적체 해소를 위한 '대기정원제' 도입 ▲음악줄넘기·필라테스 등 신규 강좌 개설 ▲성저파크골프장 새벽 타임 정규 운영 등 이용 기회 확대 정책은 큰 호응을 얻었다.

 

시설 편의 개선 노력도 주목할 만하다. 장미란체육관은 시청 선수단을 위한 숙소를 증설해 훈련 여건을 개선했고, 토당문화플랫폼은 24시간 개방 화장실을 리모델링해 행정안전부 '아름다운 화장실' 장관상을 수상했다.

 

더불어, 혐오시설로 여겨졌던 환경시설의 이미지 개선에도 공사는 앞장섰다. 환경에너지시설과 바이오매스에너지시설에서는 시민 대상 드로잉 대회를 개최해 높은 관심을 끌었고, 올해 제2회 대회를 앞두고 있다.

 

2025년에도 공사는 '관산다목적구장 활성화 세미나'와 환경시설 관련 '그린페스타, 숏폼 공모전' 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과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인증을 통해 고객만족 경영을 고도화하겠다는 계획이다.

 

강승필 사장은 "시민의 애정과 임직원들의 노력 덕분에 고객만족도 최고점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108만 고양시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끊임없이 혁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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