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는 서울 종로구 돈의문 디타워 본사에서 각 지역사무소 고객서비스(CS) 관리자를 대상으로 전문 CS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젊어진 고객층에 대응하는 맞춤형 서비스 역량 강화를 통한 고객 응대 품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30대의 아파트 매입 비중이 26.6%에 달하는 등 'MZ세대'가 주거 시장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하면서다.
DL이앤씨는 이 같은 고객층 변화에 발맞춰 ▲고객 및 응대자 행동유형 진단 ▲유형별 특성 분석 및 발표 ▲민원 응대 시나리오 작성 등 실전 중심 교육을 통해 젊어진 고객 관점에서 소통하는 방법을 학습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한 자리"라며 "MZ세대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고객 응대를 통해 CS 품질을 고도화하고 고객 만족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L이앤씨는 2023년 건설 업계 최초로 대화형 인공지능(AI)인 챗GPT 기술을 적용한 고객 응대 관리시스템인 '디보이스'를 구축해 운영하는 등 고객 응대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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