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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경영

신세계까사, 생성형 AI로 만든 '마테라소' 캠페인 선봬

불필요한 자원 사용 최소화…총 5편 영상 구성

 

신세계까사의 '마테라소' 디지털 광고 캠페인 화면.

신세계까사(SHINSEGAE CASA)가 촬영 세트, 인쇄물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생성형 AI 기술로만 제작한 광고를 선보였다. 일명 '제로 웨이스트' 광고다.

 

신세계까사는 '마테라소(MATERASSO)'의 브랜드 철학을 담은 생성형 AI 기반의 디지털 광고 캠페인 '자연을 담은 매트리스, 마테라소'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브랜드 메시지인 '자연을 담은 매트리스'를 더욱 시각적인 방식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

 

특히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해 불필요한 자원 사용을 최소화하고 제작 전 과정에 친환경적 방식을 적용한 것이 핵심이다.

 

'자연을 담은 매트리스, 마테라소' 캠페인은 총 5편의 디지털 영상으로 구성했다. 각각의 영상은 브랜드의 차별화 포인트인 '소재'와 지향점인 '숙면'을 강조했다. 마테라소 매트리스와 자연을 조화롭게 배치해 브랜드 철학을 정서적으로 전달했다.

 

먼저, 메인 영상에서는 푸른 초원 속 양떼와 함께 매트리스가 등장한다. 제품에 사용된 100% 천연 양모, 알파카 울 등 자연 유래 소재가 주는 신뢰감과 따뜻함을 표현했다.

 

마구간의 말이 숙면을 취하는 두 번째 영상은 마테라소의 인기 매트리스 '클라우드H'의 핵심 소재인 '말총'을 떠올리게 함과 더불어 말도 편안하게 잠들 수 있는 제품의 특징을 시각화했다.

 

세 번째 영상은 100% 자연 소재로 제작한 매트리스의 제작 과정을 빵을 굽는 제빵 과정에 비유해 흥미롭게 표현했다.

 

또, 고요한 숲과 잔잔한 호수에 놓인 매트리스 위에서 반려견이 깊이 잠든 모습을 담은 나머지 두 영상은 제품이 제공하는 편안함과 숙면의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그려냈다.

 

신세계까사는 이번 디지털 캠페인으로 마테라소의 브랜딩 활동에 시동을 건다. 특히, 전년 대비 50%의 매출 성장을 목표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마테라소는 제품뿐 아니라 브랜드를 알리는 방식에서도 지속 가능한 방향성을 고민하고 실천하고 있다"며 "이번 AI 광고 캠페인은 기술의 효율성과 브랜드 철학이 일치한 사례로 앞으로도 이러한 시도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마테라소 광고 캠페인은 SNS 및 유튜브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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