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곡가, 작사가, 싱어송라이터 등으로 활동 중인 HOZE(호제)가 5번째 싱글 음원 'Naked(네이키드)'를 정식 발매한다.
'Naked'는 R&B 기반의 멜로디는 전체적으로 힙하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풍기며, 비트의 흐름에 가끔 어두은 장르의 색깔이 묻어 나오도록 디자인한 곡으로 열정적인 사랑을 직관적으로 표현하였다.
HOZE의 유니크한 하이톤의 짙은 보컬과 피처링 아티스트 Code Nutty (코드 너티)의 로우톤의 묵직한 랩, 세련된 애드리브 라인의 코러스까지 더해져 음악의 풍미를 한층 끌어올렸다. 트랙에서 느껴지는 약간의 변칙성을 커버하여 대중적으로 쉽게 들을 수 있도록 기획, 제작되었다.
특히 'Naked' 곡 중반부 뜻없는 가사를 읍조리는 스캣 형식의 코러스 파트는 노래라는 느낌보다는 보컬마저도 악기가 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뮤지션 외에 작곡, 프로듀서로도 활동하고 있는 HOZE는 이번 신곡 'Naked'에 실력파 아티스트를 참여시켰다. 곡작업에는 작곡가 이정윤이 함께하여 전체적인 트랙 기반을 주도했으며, 피처링으로는 창모, 해쉬스완, 머쉬베놈, 저스디스 등의 노래를 직접 개사한 음악 콘텐츠를 소개하며 주목받고 있는 크리에이터이자 래퍼 Code Nutty가 참여했다. 또한 코러스 보컬에는 지소울(GSoul)이 참여하여 자칫 힙합에만 치중되어 있을 수 있었던 부분을 그루부를 살리며 세련된 코러스 및 애드리브 라인을 한층 풍성하게 했다.
HOZE는 "누구에게나 사랑이라는 감정은 존재한다. 육체적 사랑, 정신적 사랑 어떤 형태이든 모두 아름답지만 'Naked'는 육체적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어두우면서도 섹시한 매력 그리고 장르적 마니아층의 감성을 자극하는 노래가 되길 희망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HOZE는 지난 2024년 1월 첫 싱글 음원 'Butterfly'를 필두로 'Alone', 'Lean on You'까지 음원을 발매해 오고 있고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와 협업하며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싱글 'Naked'는 17일 정오 국내외 글로벌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