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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롯데온, 연례 행사 ‘온쇼페’ 효과…접속자·매출 두 자릿수 증가

온쇼페 '롯또 청약' 이벤트 관련 포스터 사진 / 롯데온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지난 4월 9일부터 진행한 '온쇼페' 1주 차 동안 애플리케이션 방문자 수(이하 접속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전체 매출도 65% 증가했다. 특히, 행사 첫날에는 접속자 수가 전년 대비 85%, 매출은 90% 늘어 2023년 이후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온쇼페는 롯데온이 매년 단독으로 진행해 온 연례행사다. 올해는 롯데호텔, 롯데렌터카, 롯데웰푸드 등 비유통 계열사까지 참여해 규모를 키운 온라인 통합 행사로 열렸다.

 

롯데온에 따르면, 매출을 견인한 것은 이색 프로모션이다. 대표적으로 '롯또 청약' 이벤트에 3일간 약 3만 명이 응모했다. 롯또 청약 이벤트에는 2025 부산 사직구장 정규시즌 중앙탁자석 분양권, 롯데리아 버거 세트 500개 지원, 엘포인트 1000만 점 쏘기 등 혜택을 담았다.

 

하루 세 차례 진행된 롯데그룹 계열사 특가 행사도 주효했다. 롯데온은 매일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계열사 특가상품 '크리스피크림도넛 하프더즌 50% 할인권'과 '세븐일레븐 5000원 상품권' 등이 행사 시작 5분 이내에 완판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온쇼페 행사는 이달 20일까지 계속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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