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성인 교육 콘텐츠 회사 데이원컴퍼니는 취업 교육 브랜드 '제로베이스'를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데이원컴퍼니는 "취업난을 해소하고자 제로베이스를 통해 실무 중심의 인턴십 프로그램과 대학 연계 취업 부트캠프를 전개하며 청년 일자리 시장에 변화의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고 설명했다.
데이원컴퍼니가 운영하는 '제로인턴'은 고용노동부의 '미래내일일경험' 사업의 인턴형 프로그램으로, 기업과 청년을 직접 연결하는 비정규직 인턴십 모델이다. 청년에게는 실질적인 실무 경험의 기회를, 기업에는 우수 인재 발굴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23년 처음 시작한 이래 현재 4기까지 운영됐다. 참여 기업 수는 론칭 초기 대비 51배, 청년 신청자 수는 16배 급증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이와 함께 데이원컴퍼니는 취업 부트캠프를 통해 대학과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취업 생태계 확장에 나서고 있다. 최근 건국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약 4주간 진행한 취업 부트캠프에는 총 785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온라인 취업 역량 교육과 오프라인 실습 워크숍을 병행한 이 부트캠프에서는 자기소개서, 비즈니스 문서 작성, 소프트스킬 등 실무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했다.
데이원컴퍼니 취업 교육 브랜드 제로베이스 김지훈 부문 대표는 "제로베이스는 단기적인 취업 성공에 그치지 않고, 청년들이 지속 가능한 경력을 설계하는 출발점을 만드는 데 가치를 두고 있다"며 "교육이 실질적인 채용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공고히 하기 위해 기업·대학·정부와 다양한 협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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