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수산연수원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는 기관의 목표 달성도를 반영해 우수·보통·미흡의 총 3개 등급으로 분류된다. 2022년도 '미흡'으로 평가됐던 연수원은 기관의 핵심 가치인 '고객 중심'에 대한 전략 과제 및 중장기 계획을 새로이 수립해, 2023년에는 '보통'으로 등급을 상향한 이후 2024년도에는 최고 등급인 '우수'를 달성했다.
연수원은 국민 및 산업계와의 소통을 통해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꾸준히 발굴 및 개선했으며 특히 2024년에는 ▲선박직원법 개정을 위한 국민 참여 공청회 주관 ▲산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고용 외국인선원'을 위한 전문 교육 신설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컴퓨터 기반 시험(CBT) 확대 등을 운영했다.
김민종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은 "고객만족도의 최고 등급 달성은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한 연수원의 노력과 성과를 높이 평가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연수원은 국민 및 산업계와 소통하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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