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는 AI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금융 서비스 혁신과 고객편의가 강화된 '생성형 AI를 활용한 비대면 대화형 재무상담 및 PB 서비스'가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금융위원회에서 지난 16일 발표한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결과에 따라 발표됐다. iM뱅크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전 국민이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재무상담 및 자산설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생성형 AI를 활용한 비대면 대화형 재무상담 및 PB 서비스'는 지난해 8월 시행된 금융당국의 금융분야 망분리 개선 정책에 따라 마련된 고객 개인의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서비스는 개인재무관리 플랫폼 웰스가이드의 PFM(개인재무관리) 엔진을 활용해 올해 말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외부 생성형 AI를 내부 정보처리시스템과 연계해 사용자 소득, 소비패턴, 금융 성향 등을 분석하고, 개인화된 투자 전략과 재무 목표 달성 방안을 실시간 제공한다. 또한 재무설계와 금융상품 구매 및 사후 관리가 하나로 연결되는 개인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iM뱅크 관계자는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은 iM뱅크의 디지털 기반 확대와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 확보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다양한 디지털 기반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금융 여정을 쉽고 스마트하게 만들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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