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MyCup)'을 출시하고 B2B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마이컵은 카페, 사무실 등에서 일회용 컵 대신 간편하고 깨끗하게 텀블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세척해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상황에 맞춰 30초 이내의 빠른 세척이 필요한 경우 '쾌속 코스'를, 커피나 유제품 등을 마신 후 보다 꼼꼼한 세척과 건조가 필요한 경우 '표준 코스(4분)', 혹은 '건조 코스(9분 50초)'를 선택할 수 있다.
마이컵은 360°로 회전하는 세척날개와 65℃ 고압수로 텀블러 내·외부 및 뚜껑을 동시에 세척할 수 있다. 글로벌 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 실험 결과 표준 코스 진행 후 대장균, 리스테리아, 살모넬라균 등 유해균 3종이 99.999% 제거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제품의 폭은 23㎝로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어 뛰어난 공간 효율성을 갖추고 있다.
LG전자는 B2B 구독 서비스와 3개월 마다 전문 케어 매니저를 통해 제품을 관리하는 전용 관리 앱도 함께 선보였다. 마이컵의 3년 구독 계약 기준 월 구독료는 9만 1900원이다.
LG전자는 스타벅스코리아와 손잡고 연내 전국 2000여 개 모든 스타벅스 매장에 마이컵을 순차 설치할 예정이다.또 최근 경상남도 및 낙동강유역환경청과 '일회용 컵 없는 공공기관 실현을 위한 다회용 컵 사용문화 확산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향은 LG전자 HS CX담당은 "식기세척기로 쌓아온 세척·건조 기술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마이컵으로 텀블러 사용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며 "새로운 B2B 신사업을 통해 구독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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