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오는 5월 3일터~6일까지 총 4일동안 <봄날의 왈츠, 리듬 속에서 Woo-Ah하게~!>을 진행한다. '어린이 해방 선언문'을 외쳤던 제1회 어린이날처럼 어린이들이 일상의 압박에서 해방되어 즐겁게 놀 수 있도록 다채로운 특별 프로그램 11종을 준비했다.
올해의 어린이날 메인 주제는 '리듬'과 '왈츠'이다. 작년의 메인 주제였던 '뛰노는 생명의 힘'을 이어받아 어린이들이 움직임을 통해 박자를 발견하고, 리듬 속에서 자아를 표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박물관 내부에서는 박물관의 벽면에 관람객이 음악 기호를 그려, 악보를 함께 그려나가는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 <박물관이 악보라면?>과 몸속에 숨겨진 점을 찾아 음악 기호로 변형시키며 몸에 악보를 그려보는 <내 몸이 악보라면?>, 클래식 음악 속에서 호흡과 몸의 작은 움직임들에 주목하는 <마음의 쉼표, 클래식 요가>, 어린이와 동반 보호자가 밀착하여 진한 스킨쉽을 나누는 가족 무용 <사랑의 왈츠>, 가족 구성원이 음표와 쉼표가 되어 우리 가족만의 왈츠 리듬을 만들어보는 <우리 가족의 멜로디>가 운영된다.
또한 홀씨 교육 연구소와 협업하여, 박물관 인근에서 함께 살아가는 자연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박물관 자연의 멜로디>를 운영한다.
야외 잔디마당에서는 왈츠 곡을 활용한 버블쇼 <둥실 두둥실 왈츠버블>과 전문 무용가의 왈츠 공연을 진행한다. 간단한 춤 동작을 배워 다 함께 왈츠를 춰보는 관람객 참여형 공연 <모두의 왈츠>를 운영한다.
경기도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와 함께 경기뮤지엄파크가 힘을 모아 협업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관람객이 세 기관의 주요 소장품을 찾아보고 퀴즈를 풀어 보는 <함께 걸어요 Walk Together>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한정 수량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송문희 관장은 "이번 어린이날에는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몸으로 리듬을 느끼고 스스로를 발견하는 해방의 장이 되길 바라며, 전국 대표 국공립 어린이박물관으로서 몸과 마음이 튼튼한 어린이, 지덕체를 겸비한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어린이날 특별 행사 <봄날의 왈츠, 리듬 속에서 Woo-Ah하게!>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내·외부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유·무료로 운영된다. 해당기간 박물관 입장은 무료로 가능하며,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