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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제약/의료/건강

동아제약, 펫브랜드 '벳플'..."반려동물 몸과 마음 모두 챙긴다"

반려동물이 '벳플'을 활용해 놀이에 집중하고 있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이 국내 반려동물 관련 시장에서 자사 펫 브랜드 '벳플' 입지를 확대하며 소비자 접점을 확보하는 데 속도를 낸다.

 

23일 국내 제약 업계에 따르면, 동아제약 벳플은 오는 25~2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반려동물 전문 박람회 '2025 케이펫 페어 부산'에 참가한다. 이 행사는 부산·경남 지역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박람회로 다양한 펫 헬스케어 용품과 서비스를 소개한다.

 

동아제약도 행사 현장에서 벳플 단독 부스를 설치하고, 브랜드 대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벳플은 관절, 눈, 스트레스 등을 관리하는 반려견용 제품군과 헤어볼, 요로, 스트레스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반려묘용 제품군을 구축해 왔다. 해당 제품들은 반려동물 맞춤형 영양제로 수의사와 반려동물 전문가가 개발에 직접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달에는 신제품으로 유산균 제품 '벳플 락토덴탈'을 출시했다. 반려동물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 다니스코 17종과 구강 특허 유산균 웨이셀라 사이베리아 씨엠유가 처방됐다. 항균·항염 효과를 갖춘 프로폴리스 추출 분말과 잇몸 탄력을 유지해 주는 스태이-씨50 비타민도 더해졌다.

 

벳플은 기능성 원료는 세계 각국에서 엄선한 고급 원료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성분, 함량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면역증진 성분인 '이뮤노힐'의 경우, 특허출원 원료이기도 하다.

 

이와 함께 벳플은 반려동물의 몸 건강뿐 아니라 마음 건강까지 관리하는 데 초점을 맞춰 브랜드 경쟁력을 차별화한다.

 

실제로 벳플 제품은 겉면 디자인에는 푸른 계열 색상이 적용됐는데, 이는 적록 색약이 있는 반려견의 시각을 반영한 결과물이다. 또 100% 신문지를 재활용한 펄프 포장재, 국제산림협회 인증을 받은 종이 띠지 등을 도입해, 제품 용기를 반려동물 장난감으로 2차 재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에 대해 동아제약 측 관계자는 "벳플은 반려동물 종 특성에 따라 발생하는 건강은 물론, 홀로 긴 시간을 보내는 반려동물의 정서적 안정까지 고민하고 제품에 담아내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동아제약은 지난 2023년 12월 반려동물 전용 브랜드로 '벳플'을 공개하며 국내 반려동물 시장에 후발 주자로 등장했다. 이후 반려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1년간 2024 케이펫페어, 가낳지모 캣페어, 2024 메가주 등 대규모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에 지속 참여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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