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빌트인 냉장고 '키친핏' 라인업에 '푸드 쇼케이스' 도어를 적용한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자주 쓰는 음료나 소스를 문을 열지 않고도 꺼낼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도어 단열재 두께를 줄여 내부 수납공간을 넓히고, 주방 가구에 딱 맞게 들어가는 '키친핏 맥스' 디자인을 적용했다. 양옆에 단 4mm만 여유가 있으면 가구장에 빈틈없이 설치할 수 있고, 냉장고 문도 90도 이상 활짝 열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다양한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해 'AI 가전 = 삼성' 이미지를 강화했다. 구체적으로 ▲반도체 소자로 내부 온도를 조절해 식품을 더욱 신선하게 보관하는 'AI 하이브리드 쿨링' ▲음성만으로 냉장고 문을 열거나 온도 조절을 할 수 있는 '빅스비' ▲식품 관리, 제품 제어뿐 아니라 사진·음악 감상까지 가능한 'AI 스크린' ▲냉장고에 들어오고 나가는 식재료를 인식해 식단 관리를 돕는 'AI 비전 인사이드' 등이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신제품 출시에 맞춰 6월 30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를 구매하고 삼성닷컴에서 영수증과 시리얼 넘버로 구매 인증을 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 30만원 상당의 밀폐용기를 증정한다.
또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숏폼 영상을 개인 유튜브 계정이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다양한 선물도 제공한다. 숏폼 영상은 삼성닷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신제품 모델의 출고가는 용량과 색상 등 옵션에 따라 379만원~449만원이다.
김용훈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라며 "인테리어와 제품 편의성을 모두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